[오늘의 날씨] 낮기온 14도, 대구·광주 첫 서리, 아침 춥고 짙은 안개

2018년 11월 1일 수요일 날씨

2018-11-01     박소이 기자
사진


[오늘 날씨] 현재(1일 07:10 기상예보), 전국이 맑은 가운데, 대구와 광주, 전주는 첫 서리가 관측되는 등 아침기온이 뚝↓ 떨어졌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음’ 속 낮과 밤 기온 차가 매우 크겠다. 아침기온은 특히 싸늘하고 남부지방에서 첫 서리가 관측되는 등 추운 아침이다. 낮 최고기온 13 ~ 18도로 예보 되었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특히, 중부 내륙과 경북북부내륙 짙은 안개 끼는 곳 있겠으니 교통안전 유의해야겠다.대기는 차차 건조해져 산불 등 화재에도 주의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좋음’ ~ ‘보통’ 으로 예상된다.
 

사진

 

내일(2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겠고, 내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낮아 춥겠고 낮부터 평년기온 차차 회복하겠다. 내일 낮 최고기온 16 ~ 19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게(3일) 토요일 주말 날씨는 전국 청정 하늘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 17 ~ 21도로 예상된다.

오늘 해상 날씨는 먼 바다와 해안 중심으로 바람 강하게 불겠다. 기상청은 시설물 관리와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도록 전했다. 제주도 해안과 동해안은 너울에도 주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