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오늘 코스닥시장 거래소 '신규 상장 기념식'

2019-11-29     류정현 기자

코리아센터가 코스닥에 신규 상장됐다.

코리아센터는 2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이사는 이날 기념식에서 "이커머스 전 영역을 아우르는 믿음직한 파트너이자, 해외 진출의 가교로서 셀러들에게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세계 사업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상장 포부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특히 국내 해외직구 플랫폼 1위 '몰테일', 유료 쇼핑몰 솔루션 1위 '메이크샵' 등이 유명하다.

코리아센터는 △글로벌 소싱·공급 △쇼핑몰 구축·운영 △복수 마켓 통합관리 △광고·마케팅 △빅데이터에 기반한 글로벌 물류·판매 지원까지 각 단계에 전문화된 사업부를 갖춰 이커머스 사업자 니즈(needs)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풀필먼트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지난 3년 동안 폭발적인 매출 성장 및 수익성 향상을 실현했다. 코리아센터는 전년 반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9.2퍼센트(%), 197.6% 증가했다. 특히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은 36.2%를 기록했다.

[Queen 류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