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앱,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 선정

2019-12-13     류정현 기자

 

카카오페이가 구글플레이의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에서 일상생활 부문 인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선정됐다.

카카오페이는 13일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한다. 카카오페이가 수상한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은 2주간 진행되는 온라인 이용자 투표로 선정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5월 메신저 카카오톡 내에서 서비스하던 카카오페이를 별도의 앱으로 출시했다. 앱을 켜는 순간 바로 결제 및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한 손으로 송금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편리한 사용자경험(UX)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측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이용 패턴을 고려해 출시한 카카오페이앱이 출시 반년 만에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 선정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마음 놓고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에는 카카오페이 외에도 에이블리(인스타그램 마켓), 아이디어스(핸드메이드 장터), 호갱노노(부동산 서비스), 당근마켓(중고 직거래 플랫폼) 등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Queen 류정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