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8개 기업 유치.... 역대 최고 성적

대학병원급 종합병원 건립, 중견기업 공장 신·증설 6,592억원 투자해 3,030명 신규 고용 기대

2020-04-24     김도형 기자
협약식

 

김해시가 8개 기업을 유치하는 역대 최고 성과를 거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김상채 이사장, ㈜삼영산업 김종환 대표 등 8개 기업 대표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8개 기업은 진영 하계일반산업단지 등 27만4,300㎡ 부지에 총 6,592억원을 투자해 늦어도 2023년까지 공장을 이전하거나 신설하고 3,030여명을 신규 고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지역 최대 종합의료기관인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이사장 김상채)은 주촌면 이지일반산단에 1,000병상 이상의 대형병원 신축과 2,300명 신규 고용을 약속함으로써 지역 의료 수준을 대폭 개선함은 물론 지역 숙원인 대학병원급 종합병원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

앞으로 김해의생명강소연구개발특구와 연계할 경우 시가 의생명산업 전국 4대 도시로 도약하는데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 타일 제조업체인 삼영산업㈜(대표 김종환), 선박엔진부품 제조업체인 삼영중공업㈜(대표 이종환), 자동화설비 제조업체인 ㈜일광기공(대표 이주찬),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대운길산업㈜(대표 임지섭)은 국내 굴지의 삼영화학그룹의 계열사, 협력사로 총 1,350억원을 투자해 진영 하계일반산업단지에 공장을 추가 증설, 이전해 산업 집적효과가 기대될 뿐 아니라 삼영화학그룹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관내 관련 기업들에 전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물류센터 개발 전문기업인 켄달스퀘어로지스틱스프로퍼티스(주)(대표 남선우)는 상동면에 신규 물류창고를 확보해 부산경남권의 첨단 물류허브 역할을 하게 되며 나머지 신·증설을 약속한 2개사 역시 342억원을 투자해 서김해일반산단 등에 생산공장을 구축한다.

시는 민선 7기 일자리 창출 목표를 10만개로 정하고 3월 기준 4만2,975개 일자리를 창출한데 이어 2022년까지 일자리 6만여개를 추가 발굴해 청년실업 해소 등에 앞장설 방침이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대규모 투자 유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견실한 중견기업들의 좋은 일자리 제공으로 시민들에게 큰 희망과 위로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김해시는 물론 투자기업에도 새로운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