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뉴스 투데이] 보령시, 보성군, 부안군

2021-09-08     김도형 기자
사진

 

[김동일 보령시장, 청년농업인과 고구마 캐고 나눔활동 가져]

보령시는 지난 6일 죽정동 일원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과제 활동으로 재배한 고구마를 수확하고 나눔행사를 가졌다.

공동과제 활동은 보령시 4-H 청년회원들이 후계농업인으로서 핵심 영농정보를 교환하고, 영농 및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풍성한 농산물을 수확하는 기쁨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활동까지 이어져 기쁨이 배가 된 것 같다”며 “청년농업인들이 보령의 농업을 이끄는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 권영희 담당에 따르면 보령시 4-H청년회원들은 공동과제 활동으로 지난 5월부터 죽정동 내 공동과제포 660㎡에 고구마를 재배해 왔다.

회원들은 이날 수확한 고구마를 어려운 독거어르신 70가구에 1박스(5kg)씩 70박스(350kg)를 사랑의 농산물로 전달하고, 보령원에도 직접 방문해 30박스(150kg)를 전달하며 나눔활동을 펼쳤다. 

최재열 4-H연합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회원들이 정성껏 수확한 고구마를 의미있게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가질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

 

[보성군, 군민 2명 중 1명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보성군은 9월 7일 기준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56.6%를 돌파해 전체 군민 2명 중 1명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 정미란 담당에 따르면 현재 보성군 전체 인구 대비 코로나19 백신 접종 2차 접종률은 56.6%이며, 1차 는 77.8%다. 백신 접종 대상자(18세 이상)로 보면 1차 접종률 85.5%, 2차 접종률 62.2%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일상으로의 복귀가 얼마 남지 않았다.”라면서 “백신 접종에 적극적이고 모범적으로 동참해준 보성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차단 방역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집단면역 형성을 위한 정부 목표치인 70%보다 높은 80% 달성을 자체 목표로 정하고 백신 접종 초기 단계부터 만전을 기해왔으며, 전 군민 대상 1차 접종 완료율 80%를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75세 이상과 60세 이상 어르신의 접종률(1차)은 각각 93.4%, 95.1%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달 26일부터 시작한 18~49세 청장년층은 잔여 백신 등을 활용하여 63.7%가 접종을 마쳐 대상 인구 절반 이상이 1차 접종을 완료한 상태다.

보성군은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해 전국 최초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인센티브 지급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7월 1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1인당 2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으며, 백신접종 버스 운영, 어르신 백신접종 모니터링 등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추진해 왔다.

 

 

사진

 

[부안군, 농민 공익수당 43억원 추석 전 지급 결정]

부안군은 농민 공익수당 43억원을 추석 전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농민 공익수당 지급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나지혜 담당에 따르면 농민 공익수당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급대상은 2년 이상 전북에 주소와 농업경영체를 유지하고 실제로 1000㎡ 이상 경작하고 있는 농가여야 한다.

군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7559농가의 신청을 받았으며 자격요건 검증 및 이의신청을 거쳐 7156농가를 지급대상으로 결정하고 농가당 60만원씩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대상 농가들은 올해부터 부안사랑상품권 충전식 선불카드로 공익수당을 수령하게 된다.

선불카드 발급이력이 있는 농가는 별도 방문절차 없이 자동으로 충전되며 발급이력이 없는 신규 대상자의 경우 공익수당을 신청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선불카드 수령해야 한다.

분실 등의 사유로 선불카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부안사랑상품권 발급 가능 은행지점에 직접 방문 신청해 재발급을 받으면 된다.

선불카드는 받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Queen 김도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