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투데이] 청도군, 청송군, 평창군

2021-09-10     김도형 기자

 

[청도군의회, 8일 장애인복지관에 물품전달]

청도군의회(의장 김수태)는 지난 8일 관내 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하여 총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

군의회는 후원 물품을 통해 소외되는 장애인이 없도록 따뜻한 나눔에 동참하고자 물품을 전달하게 됐다.

김찬호 담당에 따르면 이날 의회는 장애인복지관으로부터 관내 장애인 현황 및 장애인복지관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장애인 복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청송군, 9일 부터 14일 까지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월 9일(목)부터 오는 14일(화)까지 4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군수가 주재한 이번 업무 보고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 건설을 위해 역점시책의 체감성과 확산방안, 미래변화를 선도하는 신규시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7기 주요정책의 원만한 완성을 위해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을 주문하며, “군정 전 분야에 행정혁신 역량을 강화하여 코로나19로 경직된 지역사회가 완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결집해 달라”고 강조했다.

군 최영주 담당에 따르면 청송군은 2022년을 민선7기 군정의 성공적 완성의 원년으로 보고, 청송의 미래를 열어갈 신규사업 76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가고 있다.

핵심 신규사업으로는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지역 농·특산물 비대면 판매지원, 농촌협약 및 농촌재생뉴딜사업, 청송금곡지구 도시재생인정사업, 국립 치유의 숲 유치, 경상북도 유네스코 센터 유치, 항일의병기념공원 관리 위탁운영 등이 있다.
 
또한 군은 대표 농업군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여 미래 농업을 선도해 나가는 한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민 체감형 군정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2021 평창 평화주간」‘평창 평화메이커즈 전시체험실’ 운영]
 
평창군과 ㈜놀공은 9월 한 달 동안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기념관 3층 세미나실에 「2021 평창 평화주간」평창 평화메이커즈 전시체험실을 운영한다.

「2021 평창 평화주간」평창 평화메이커즈는 전시체험공간을 조성하고 핸드폰 어플과 연동하여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빅게임 콘텐츠로, ‘올림픽에서 찾아보는 평화이야기’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은 체험실 안에서 평화와 관련한 이야기를 찾아 완성해 기사로 제작하는 유산수집가가 되어볼 수 있다.

이규민 주무관에 따르면 전시체험공간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기념관을 찾는 관람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평창 평화 메이커즈’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시작된 평화유산을 게임과 연계하여 자연스럽게 배우고 알아갈 수 있어, 교육목적으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군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창군은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보급용 키트를 제작하여 배포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청소년들이 평화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