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아이들이 행복한 신안 만든다

"아동복지기관들이 모여 효과적인 공동개입 방향 모색"

2023-06-29     김정현 기자

 

2023년 제1차 신안군 아동복지기관협의체가 신안군 가족센터에서 지난 28일(수) 개최되었다. 이날 운영회의에서는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위원장인 교육복지과 김해석 과장은 위원들에게 앞으로 아동복지기관협의체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하였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지역 내 아동복지기관 간의 정보 공유 및 아동복지서비스 연계 조정과 아동 및 가족의 변화를 위한 여러 전달체계의 효과적인 공동개입 방향을 모색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제1차 운영회의에서는 신안군 아동과 아동의 가정에게 제공될 수 있는 아동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어려운 환경의 아동 발생 시 유관기관 간 긴밀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김해석 위원장은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가족 등 드림스타트의 대상가정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복지기관협의체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아동이 행복한 신안군이 되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신안군, 섬 크로코스미아 꽃축제 7월 7일부터 10일간 개최

신안군 압해읍에 소재한 1004섬분재정원에 크로코스미아꽃이 개화를 시작했다.

애기범부채라 불리는 크로코스미아는 7월이면 주홍빛으로 꽃을 피우는데 신안군이 크로코스미아 국내 최대 군락지로 알려져 있다.

한편, 1004섬분재정원에서는 다음 달 7일부터 열흘간 5천만송이의 크로코스미아꽃이 향연을 펼치는 ‘2023 섬 크로코스미아 꽃축제’가 개최된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신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