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50 (금)
 실시간뉴스
환경부,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 시범 운영
환경부,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 시범 운영
  • 백준상기자
  • 승인 2014.11.2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국내 환경기업에 환경 정보와 무역거래 기법 등을 일괄로 지원하는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www.eishub.or.kr)’ 를 26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그간 해외 환경 정보를 제공한 것 이외에 해외 바이어와의 무역거래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 체계를 갖추게 되어 해외진출을 일괄 지원하는 포털로 거듭나게 된다. 이에 따라 해외에 진출하고자 하는 환경기업은 정보제공, 환경산업 제품 및 기술의 해외홍보, 무역거래 등을 지원받아 수출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됐다.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는 환경기업이 해외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하기도 하고 받을 수도 있으며, 해외 바이어들에게 환경제품과 기술을 사이버무역관으로 홍보하고 무역컨설팅 등으로 수출계약까지 지원한다.

지원서비스는 크게 4가지로 구성되었다. 첫번째 환경기업이 필요로 하는 국가와 분야 정보 수요를 요청할 수 있는 상시의견 수렴창구를 운영하며, 두번째는 수출 유망국가를 대상으로 주요 국가별, 분야별로 수출연계형 고급분석 보고서, 환경시장분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세번째는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제품과 기술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전자무역관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네번째는 해외 바이어 발굴부터 수출계약까지의 거래의향서 작성, 화상상담 등 온라인 무역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는 내년 2월 본격적인 개시에 앞서 연말까지 시범 운영기간을 두고 주 고객인 환경기업의 의견수렴 등을 통해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