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0 (목)
 실시간뉴스
문체부,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 지원
문체부,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 지원
  • 송혜란
  • 승인 2015.08.2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안전 캠핑문화 캠페인 민관협의회 출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자연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즐거움을 찾고자 하는 캠핑의 본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1988년 야영장제도 도입 이후 처음으로 추진되는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은 작게는 안전사고의 발생소지를 줄이고, 크게는 건강한 캠핑문화를 활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문체부는 지난 27일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의 추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친환경·안전 캠핑문화 캠페인 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를 발족했다.

민관협의회는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는 캠핑단체와 캠퍼동호회, 학계, 연구기관, 환경단체, 공공기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캠핑동호회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문체부는 현재 공급자 위주의 캠핑장이 수요자 중심의 캠핑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향후 친환경 캠핑장을 조성하는 사업자에 대해서는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문체부 지원 사업 등에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 추진으로 캠핑 본연의 취지를 살리는 캠핑문화가 활성화 되고, 전기·가스 등 문명의 위기에 과다 노출된 캠핑문화의 개선, 안전수칙 준수 등 건강한 캠핑문화가 점진적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