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0 (금)
 실시간뉴스
읍면동 단위 지역 농업정보를 한 눈에 안다
읍면동 단위 지역 농업정보를 한 눈에 안다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05.31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지역별, 품목별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조회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 동안 시군 또는 읍면동 단위의 세부적인 지역 농업현황이 없어 현장 중심의 정책을 만들거나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농식품부는 박근혜정부 5개년 농정계획인「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에 따라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농정을 지원하기 위해 농업 경영체 현황을 등록하는「농업경영체 등록제도」을 추진해 왔으며, 2015년도 기준 전국 158만9천795 농업인 경영체(농업법인 제외)가 등록되어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의 “경영체 등록정보 조회” 메뉴를 클릭한 후, 행정전자서명(GPKI) 또는 은행증권사 등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NPKI) 로그인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조회서비스에는 농업경영체가 스스로 등록한 정보를 기초로, 지역성별연령별농지이용 종류별재배품목별 등 다양한 농업경영 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전국적인 농업 상황과 해당 지역을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농업에 관한 상세한 농업경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그 동안 농업관련 자료는 시군 또는 시도 수준의 경향자료 또는 추가 조사를 통해 기초자료를 확보해 왔으나,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읍면동의 세부 농업상황에 대한 기초자료를 즉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