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0 (금)
 실시간뉴스
불량업체와 불량식품 정보, 내 휴대폰 안에 있다
불량업체와 불량식품 정보, 내 휴대폰 안에 있다
  • 백준상기자
  • 승인 2016.08.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내 주변의 비위생적인 음식점 정보와 회수․폐기 대상 불량식품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신고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를 개발하고 국민에게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은 음식점 75만4천여곳, 제과점 1만7천여곳, 주점 4만3천여곳 등 전국 식품관련업체 128만곳, 국내에 판매 중이거나 판매되었던 식품 101만건, 국내로 수입된 식품 119만건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 앱은 내 주변 식품업체, 전국식품업체, 국내 생산제품, 수입식품 정보 등을 제공한다. 내 위치 주변 식품업체 정보에서는 네이버 지도와 연계하여 휴대폰 소지자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2km내에 있는 동네 음식점, 편의점, 제과점 등 식품접객업체의 인허가, 행정처분 정보 등을 제공한다.
전국 식품업체와 국내 생산제품 검색을 통해서는 최근 3년간(음식점은 1년) 행정처분을 받은 비위생적 식품업체와 국내 유통 단계에서 부적합된 회수․폐기 대상 불량식품 정보(사진 포함)를 찾아 볼 수 있다.
수입식품 정보에서는 제품명, 수입업체 등을 입력하면 정식으로 수입절차를 거쳐 수입된 제품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모바일 앱 각 단계에서는 소비자가 식품위생과 관련된 위반사실을 발견할 경우 즉석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식약처로 신고할 수 있는 불량식품 신고 기능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