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05 (수)
 실시간뉴스
'간이역이 있는 농촌'으로 떠나는 여행코스
'간이역이 있는 농촌'으로 떠나는 여행코스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3.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따뜻한 봄바람에 설렘이 묻어나는 4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간이역이 있는 농촌으로 떠나는 농촌 테마 여행코스’ 선정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4월 여행코스는 간이역 주변에서 식도락을 즐기거나 힐링·승마 체험을 할 수 있고 도보, 자전거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 게 특색이다. 지역축제, 낙농체험, 전통주 만들기 등 기존의 우수한 농촌 체험에 더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그리움을 선사하는 간이역이라는 추억의 아이템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이고 신선한 농촌여행코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코스는 각 코스별로 테마가 있어 여행객들이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여 여행을 할 수 있다. 경기도는 도보·자전거 여행 코스로 6차산업 인증업체 대가농원을 연계한 6명소와 식도락 여행 코스로 산수유꽃마을을 연계한 5명소, 강원도는 외국인 여행코스로 두루미평화마을을 연계한 3명소와 전통 식품 체험이 가능한 원평팜스테이마을을 연계한 3명소, 충청남도는 기업연수, 세미나 등 MICE 유치가 가능한 황산벌둥지마을을 연계한 4명소와 전통주 체험이 가능한 동자북마을을 연계한 4명소이다.

전라북도는 역사 체험 여행코스로 성당포구마을을 연계한 4명소, 전라남도는 푸른 차밭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우수관광농원 대한다원을 연계한 4명소, 경상북도는 승마 체험이 가능한 농어촌승마장 초암전통문화학교를 연계한 4명소와 6차산업인증업체 미소머금고 영농조합법인 등 식도락 여행을 연계한 2명소로 등 총 10개의 코스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농촌여행의 모든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