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5 (목)
 실시간뉴스
제천시,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시티투어 운행한다
제천시,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시티투어 운행한다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7.03.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관광객의 편의 증대와 만족도 향상으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티투어를 본격 운행한다.

1코스는 제천역을 출발하여 의림지~한방티테라피~자유중식(동문시장)~유람선(청풍호)~문화재단지~금월봉~역전시장 관광 및 현지식사로 구성되어 있다.

2코스는 제천역~청풍호모노레일~자유중식(청풍면)~청풍호유람선~청풍문화재단지~금월봉~역전시장 관광 및 현지식사이다.

3코스는 제천역~제천산악체험장~자유중식(청풍면)~청풍문화재단지~청풍호카누카약~옥순정국궁장~역전시장 관광 및 현지식사이다.

3개 노선 모두 8시간이 소요되며, 사전이용예약을 통해 1일 4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버스는 시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1인 1만5000원에서 2만4000원의 요금으로 제천의 유명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다.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주 4회 이상(수,금,토,일요일) 3개 노선으로 운행한다. 2014년 6월에 처음 운행한 제천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하여 관광지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과 함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한편 오는 9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기간에는 엑스포를 체험·관람할 수 있는 특별시티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티투어를 통해 누구나 관광하기 좋은 최고의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투어는 투어 대행사인 제천 무궁화관광(www.jcct.kr)과 코레일 관광홈페이지(www.korail.com)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투어당일에는 출발장소인 제천역에서 좌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Queen 이지수 기자] 사진 제천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