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8:40 (수)
 실시간뉴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운영본부 출범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운영본부 출범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3.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는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운영 전담조직인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운영본부’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내에 설치되어 3월 30일 출범한다고 밝혔다.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이하 상생기금)은 지난 2015년11월, 한·중 FTA 여야정 합의에 따라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민간기업 등과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에서 도입이 결정되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2월, 상생기금 도입과 관련된 ‘자유무역협정 체결에 따른 농어업인 등의 지원에 관한 특별법’,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조세특례제한법’ 등 3개 법률이 국회를 통과하여 올해 1월부터 시행되었다.

상생기금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을 통해 운영되며, 이를 위해, 관련 법률 통과 직후부터 협력재단 내에 상생기금의 운용과 관리를 전담하는 ‘상생기금 운영본부’, ‘운영위원회’ 신설 등 후속 조치가 추진되어 왔다.

운영본부는 기금 사업과 재원을 전담 관리·운영하는 사무국이고, 운영위원회는 상생기금 관리·운영의 중요사항을 결정하는 기구로 농어업계·기업계·공익대표 및 정부 등으로 구성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