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45 (토)
 실시간뉴스
문체부가 개발한 올해의 '수상 레저 체험 관광지'
문체부가 개발한 올해의 '수상 레저 체험 관광지'
  • 이지은
  • 승인 2017.04.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강 섭(SUP)&카약 투어’ ‘카누로 떠나는 낙동강 물길여행’(경북 상주시) 등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올해 처음으로 수상레저 체험 관광 프로그램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개발했다. 이는 최근에 레저스포츠 활동이 새로운 여행 형태로 주목받는 데 부응해 기존에 운영하는 계절별 레저스포츠 관광 프로그램 외에 추가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수상 레저 체험 관광’은 민간업체를 대상으로 카누, 카약, 조정, 래프팅 등 수상 레저스포츠 활동과 지역의 역사·문화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체험 관광 프로그램을 공모하고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북 충주 - 문성자연휴양림 집라인 체험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스노클링·카약·서핑·바다낚시 등을 즐기면서, 두부 만들기·농촌민박 등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수상 레저와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융·복합 체험관광프로그램’(강원 고성군), ▲탄금호 조정과 문성자연휴양림 집라인의 체험과 더불어 충주의 역사유적지 트레킹과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수상 레저의 진수 탄금호 조정 체험과 충주 역사 및 레저 여행’(충북 충주시), ▲홍천강에서 카약과 섭(SUP, Stand Up Paddle)을 체험하고 수려한 경관의 수타사와 정겹고 흥이 넘치는 홍천 오일장을 방문할 수 있는 ‘홍천강 섭(SUP)&카약 투어’(강원 홍천군), ▲낙동강 물길을 따라 카누를 타고 주변 관광지를 투어하고 수변 야영장에서 캠핑도 즐길 수 있는 ‘카누로 떠나는 낙동강 물길여행’(경북 상주시) 등 4개이다.
 

경북 상주 - 낙동강 카누 체험


이번 수상 레저 체험 관광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홍보뿐 아니라 운영사별 누리집과 모바일, 카페,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홍보와 판매 등이 이루어진다. 관광객들은 4월부터 11월까지 이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 있다.

문체부는 수상 레저 체험 관광 프로그램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그 지역의 식당과 전통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 상품권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주거나 지역특산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제공 [문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