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30 (금)
 실시간뉴스
제천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강
제천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강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7.04.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는 ‘2017 여성인재 아카데미 개강식’이 지난 10일 여성문화센터 1층 강당에서 수강생 82명과 여성단체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월순)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역량있는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개강식은 제천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과 교육안내에 이어 안승숙 강사의 ‘소통과 마음의 문을 열고’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이근규 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 진출로 갈수록 여성인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여성 인재들이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와 제56회 충북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성단체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장월순 회장은 “여성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숨어 있는 지역의 여성리더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21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여성리더십 향상, 양성평등, 여성친화도시조성, 인문학 등을 주제로 특강을 펼치며, 문화탐방,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Queen 이지수 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