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50 (토)
 실시간뉴스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개최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개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4.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월 28~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도시민과 청년층의 농업농촌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최근 사회적 화두로 부상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농업의 미래상에 대한 국민적 관심에 부응코자 ‘4차 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를 주제로 민간의 홍보력과 정부의 정책 컨텐츠를 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농업의 미래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박람회장은 ‘청년창업관’, ‘스마트농업관’, ‘지역정보관’, 등 3가지 테마 전시관으로 기획운영된다. ‘청년창업관’에는 청년농부와 농산업 유관기관 등이 참여한다.

청년창업관은 청년창업사례 및 멘토링, 청년 귀농귀촌정보 및 창업정보 제공, 농산업벤처ㆍ스타트업정보 및 컨설팅, 신기술 소개 및 기술이전 상담, 귀농전문가와의 1:1 상담, 2030 말산업 창업교육 및 일자리ㆍ취업정보, 농산업분야 미래유망직업 소개 등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미래 농식품분야 유망 일자리를 제시, 창농, 창업에 대해 조언하는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농업관’에는 최근 사회적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미래 농업의 비전 제시를 위해 농업용 로봇, 드론, 스마트팜 ICT, 스마트 돈사 등 농업분야 신기술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하고 농업의 4차 산업혁명 관련 국내외 사례와 농업혁명 변천사 등을 소개한다.

‘지역정보관’에는 귀농귀촌을 주제로 전국 85개의 지자체가 참여하여, 지자체 특성을 반영한 지원정책 및 상담을 진행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