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10 (토)
 실시간뉴스
이제는 택시 표시등에도 디지털광고가 뜨는 시대다
이제는 택시 표시등에도 디지털광고가 뜨는 시대다
  • 전해영
  • 승인 2017.05.31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자부, 6월 1일부터 대전에서 시범사업 시행
 

앞으로는 택시 표시등에도 디지털광고가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자치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디지털옥외광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택시표시등 디지털광고 시범사업’을 ’오는 6월 1일부터 대전광역시에서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택시표시등에 디지털광고를 표출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표시등 양면에 총 32개의 다양한 광고가 가능하게 된다.

총 200대의 택시에서 광고를 표출하게 되면 시민들도 쉽게 주변에서 디지털광고를 접할 수 있게 돼 옥외광고 산업에 있어 새로운 장을 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카이스트·대덕특구 등 국내 최고의 연구개발 인프라가 구축된 대전지역에서 시범사업을 시행한다는 점에서, 향후 디지털산업 업종간의 융합 등 파급 효과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택시 200대에서 광고를 표출할 경우 연평균 20억 원 규모의 매출이 기대되며, 디지털 매체 운영 등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약 50여 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필리핀·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이번 시범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 사업이 활성화 될 경우 디지털광고 운영체계 등 소프트웨어 기술의 해외수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그간 행정자치부는 시범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작년 11월에 택시표시등 광고물 표시방법을 변경 고시했고, 택시표시등 디자인심의와 안전도검사가 기한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2018년 6월말까지 시범 운영을 거친 후, 택시업계 관계자 및 일반 시민의 의견수렴 등 시범사업에 대한 평가 및 분석을 통해 향후 사업규모의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택시표시등 디지털광고 시범사업의 추진으로 디지털광고에 대한 저변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행자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