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0 (목)
 실시간뉴스
류영진 식약처장 행보 ‘주목’…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 지역 사회 나눔 참여할 것
류영진 식약처장 행보 ‘주목’…추석 맞아 전통시장 방문, 지역 사회 나눔 참여할 것
  • 전해영
  • 승인 2017.09.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류영진 식약처장이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등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류영진 식약처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8일 지역전통시장인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청주 청주시 상당구 소재)을 방문, 소외이웃에게 전달할 위문품을 구입하는 장보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추석 성수식품 유통‧판매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시장상인들의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시장 방문 후에는 아동보호시설인 해오름집(충북 청주시 오송읍 소재)을 방문해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쌀, 고기, 과일 등 위문품과 격려금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식약처는 매년 명절 등에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등을 방문해 격려와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사내 동아리 재능기부, 봉사활동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에 대해 류 처장은 전통시장 상인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애쓰시는 상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식약처는 안전한 먹거리가 생산‧유통‧판매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식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