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50 (금)
 실시간뉴스
"대림동은 우범지역 아니다!" 민관협의체 함께 노력키로
"대림동은 우범지역 아니다!" 민관협의체 함께 노력키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0.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은 지난달 28일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2동 ‘한우리 문화센터’에서 대림2동장과 대림파출소장 등 국민 8명과 중국 동포 3명으로 구성된 동포관련 민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림2동은 국내 대표적인 외국인 밀집 거주 지역으로, 주민 2만 7천여 명 중 약 52%인 1만4천여 명이 외국인이다. 이번 방문은 최근 영화 등 일부 매체에서 대림동 지역이 우범지역이며 범죄 집단과 연루된 것으로 묘사된 것과 관련하여, 대림동에 거주하고 있는 국민과 동포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함입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청년경찰’은 대림동을 중국 동포로 인한 우범지역인 것처럼 묘사하였고, 개봉 예정인 영화 ‘범죄도시’역시 중국 동포들을 왜곡하고 비하하는 장면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중국 동포 30여개 단체가 ‘중국 동포 ·다문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한국영화 바로 세우기 범국민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해당 영화에 대한 상영금지 가처분 소송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민관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1회 법무부 직원과 민관협의체 위원들이 함께하는 불법체류자 자진출국 안내, 불법취업 및 불법고용 방지 등을 위한 계도활동이 관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고 대림지역 기초 질서유지에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새로운 정책이나 제도가 시행될 때 마다 현장에 나와서 직접 알려주고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며 법무부의 정책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본부장은 이날 정책현장 방문 자리에서, “법무부는 국민과 동포를 비롯한 재한 외국인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시대를 열어가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속적인 계도활동과 정책홍보 등을 통해 동포밀집지역이 더 이상 무질서하고 우범지역이라는 오명을 쓰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간담회 이후 민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대림역 인근지역을 돌아보며생업에 종사하는 국민과 동포를 만나고 대화를 나누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한편, 대림파출소, 대림2동, 이주민자율방범대 등으로 구성된 자율방범 활동에 큰 관심을 갖고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