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20 (화)
 실시간뉴스
광양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광양시,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0.2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과 송재천 광양시의회의장, 황재우 (재)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 김영위 기독교 연합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와 시의회, 어린이보육재단, 기독교연합회와 함께 인적자원과 인프라를 활용해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캠페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출산장려시책 홍보 등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통한 최고의 행복수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협조키로 했다.

그동안 광양시는 임신, 출산, 양육에 필요한 지원책을 마련해 신생아 양육비지원과 산후조리비용 지원 등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출산지원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젊은 도시 특성에 맞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청년정책을 통해 젊은이들이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아 행복하게 기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등 저출산 극복에 노력하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업무협약에 참여한 시 의회, 어린이보육재단 기독교연합회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더 많은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저출산 문제 해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