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00 (금)
 실시간뉴스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상상력으로 교육의 미래를 열다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 상상력으로 교육의 미래를 열다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11.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시관 구성도>

교육부가 주최하고 서울교육청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가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부터 11월 25일 토요일까지 사흘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이번 행사는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육청 및 교육관련 연구기관 등 약 217개의 기관이 참가하여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ㆍ전시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우리 교육을 돌아보고 미래를 전망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관은 크게 혁신교육, 진로ㆍ직업, 자유학기제, 미래교육, 융합교육, 교육복지 등 7개 존으로 구분되며, 존마다 1개~6개의 주제관을 설치하여 총 20개의 주제관으로 구성ㆍ운영하게 된다.

재미있고 유익한 강연 및 포럼도 놓칠 수 없다. 네이버에서 인기리에 연재 되었던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작가 신태훈 님,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로봇이 변화시킬 세상’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셨던 한양대학교 신재권 교수님, 십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도티’ 캐릭터의 창안자 나희선 님, 청소년에게 영감을 주는 강의로 유명한 개그맨 김영철 님 등의 강연이 예정돼 있어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응원한다.

자기성장, 혁신교육, 학부모의 역할 등을 주제로 개최되는 총 20회의 포럼과 세미나는 한국교육이 직면한 과제와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는 참여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또는 박람회사무국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