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도, 오늘까지 매우 춥고 밤에 중부·전북에 최고 10cm 눈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도, 오늘까지 매우 춥고 밤에 중부·전북에 최고 10cm 눈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12.20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12월 20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10), 전국이 대체로 맑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강원산지, 충북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다.

오늘은 오후 중부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와 전북에 최고 10cm의 폭설이 쏟아지겠고, 영서북부에 2~5cm 예보 되었다.

눈은 영서남부와 충북, 영남지역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다 내일 낮부터는 차차 맑은 하늘 되찾겠다. 내린 눈으로 빙판길 안전사고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오늘 눈과 함께 강추위도 이어지겠다. 서울의 아침 기온 -8도, 춘천은 -14도까지 떨어지고, 낮에도 서울 2도, 대전 4도로 예상된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 밤사이에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21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곳곳에 새벽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나, 낮부터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4도, 대구 -3도에서 낮 기온 서울 3도, 대구 7도로 예보 되었다.

내일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모레부터 당분간 추위가 주춤하겠다.

모레(22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대부분 해상의 바람이 잠잠해지면서 물결이 점차 낮아지겠다. 모든 해상 0.5-2.5m 사이로 예상된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