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5 (금)
 실시간뉴스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경관 확 바꾼다…IFEZ 경관 향상 방안 마련 착수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경관 확 바꾼다…IFEZ 경관 향상 방안 마련 착수
  • 전해영
  • 승인 2018.01.19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의 경관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특별계획구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 경관 향상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제청은 그동안 송도국제도시가 사업성 위주의 개발로 인해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지 않은 건축물로 인한 경관 저해 사례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지구별 특성과 경관을 고려한 경관상세계획을 수립해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지구단위계획과 실시계획 등을 통해 특별계획구역을 지정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우선 시범사업으로 6‧8공구중 현재 건축 중인 필지를 제외한 지역 위주의 경관상세계획을 수립해 적용하고 향후 국제업무단지, 국제화복합단지, 11공구 등 경관상세계획이 수립되지 않은 지구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제청에서는 송도사업본부장을 단장으로 하고, 도시계획, 건축, 경관, 투자유치, 용지분양 등 5개 분야 담당 부서장이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했으며, 19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경관상세계획 수립이 완료될 때까지 운영할 것으로 보인다.

경제청 관계자는 “앞으로 특화경관계획이 마련되면 창의적 개발과 세계적 수준의 건축물 등으로 고품격 경관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