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0 (금)
 실시간뉴스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관광 분야 혁신 창업 지원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관광 분야 혁신 창업 지원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8.01.24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8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공고문

문화체육관광부는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월 24일 수요일부터 2월 28일 수요일까지 ‘제8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체부에 따르면, 국정과제인 ‘관광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의 일환인 이번 공모전에서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을 선정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공모전은 크게 일반관광벤처 부문과 해양관광벤처 부문으로 진행되며, 이중 일반관광벤처 부문은 예비관광벤처사업과 관광벤처사업으로 세분화된다. 관광 관련 창의적인 사업 소재를 신규 사업으로 기획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사업자라면 예비관광벤처사업에, 창업 3년 이상 사업자라면 관광벤처사업 부문에 참가하면 된다.

성장잠재력이 풍부한 해양 관광시장에 특화된 상품 개발과 서비스 공급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7년 미만 사업자라면 2017년부터 도입된 해양관광벤처 부문에 참가하면 된다.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 취지에서 일반관광벤처 부문에 참여하는 서울, 경기, 인천 외의 만 39세 이하 참가자는 1차 서류심사 시 가점을 받는다. 또한 해양관광벤처 부문에 참여하는 만 39세 이하의 창업자 또는 해수부 주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이나 연어 프로젝트 수상자는 서류심사 시 가점을 받는다.

예비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되면 관광 상품・서비스 개발비 3,000만 원과 함께 기업별 컨설팅・교육, 관광특화 홍보・마케팅 등의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되면 홍보・마케팅비 1,400만 원과 문체부 장관 명의의 확인증, 국내외 판로 개척에 필요한 지원을 받고, 관광진흥개발기금 운영자금 특별융자와 투자 유치 등을 통한 자금 확보에 필요한 지원을 받는다.
 
해양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되면 해수부로부터 2,25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해양관광 특화교육, 판로개척 지원은 물론, 문체부가 지원하는 관광벤처 아카데미 교육을 관광벤처기업과 함께 받을 수 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