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5:50 (수)
 실시간뉴스
2월의 영화 소개
2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 승인 2018.02.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력>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아주 평범했던 한 인간이 하루아침에 초능력을 갖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영화 <염력> 속 평범한 은행 경비원인 ‘석헌’에게 어느 날 갑자기 이상한 변화가 찾아온다. 생각만으로 물건을 움직이는 놀라운 능력, 염력이 생긴 것이다. <염력>은 <부산행>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자 류승룡, 심은경을 비롯해 박정민, 김민재, 정유미까지 합세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는 초능력자 아빠 석헌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딸 리무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개봉 전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양손을 앞으로 뻗은 것만으로 무거운 소화기를 공중에 들어 올린 석헌 역에 완벽히 빙의한 배우 류승룡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유쾌한 웃음과 재미를 유발한다. 무엇보다 연상호 감독이 “보통 사람이 초능력을 가졌을 때 생길 수 있는 일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보고자 했다. 초현실적 소재의 영화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리얼한 컨셉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듯 무술팀의 액션, 특효팀의 효과 그리고 CG까지 삼박자가 골고루 맞는 비주얼이 짜릿한 쾌감과 풍성한 볼거리를 채울 것으로 보인다.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겸비한 스토리텔링과 연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연상호 감독이 <염력>을 통해 <부산행>에 이은 흥행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감독 연상호 출연 류승룡, 심은경 개봉 1월 31일

*editor’s pick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괴마의 출몰과 함께 시작된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명탐정 김민과 서필, 기억을 잃은 괴력의 여인이 힘을 합치는 코믹 수사극.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강력하게 진화하는 웃음을 예고한다.

감독 김석윤
출연 김명민, 오달수, 김지원, 김범
개봉 2월 8일

<블랙 팬서>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 멤버 블랙 팬서 티찰라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위협에 맞서 전쟁에 나선다. 새해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무엇보다 아이언 맨을 뛰어넘는 재력과 캡틴 아메리카에 버금가는 신체 능력을 지닌 블랙 팬서의 매력이 뭇 궁금증을 유발한다.

감독 라이언 쿠글러
출연 채드윅 보스만, 마이클 B.조던, 루티파 뇽 등
개봉 2월 14일

<골든슬럼버>

영문도 모른 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택배기사 건우역으로 돌아올 강동원. 우리 주변에 존재할 법한 현실적이고 인간적인 캐릭터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그가 연일 화제다. 한 남자의 도주극.

감독 노동석
출연 강동원, 김의성, 김성균 등
개봉 2월 14일

<환절기>

배테랑 배우 배종옥의 새로운 대표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마음의 계절이 바뀌는 순간, 서로의 마음을 두드린 세 사람의 가슴 아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다. 배종옥만의 밀도 높은 감정 연기가 돋보인다.

감독 이동은
출연 배종옥, 이원근, 지윤호 등
개봉 2월 22일

<베러 와치 아웃>

칼을 든 <나 홀로 집에> 호러 버전. 베이비시터와 소년만 남겨진 한적한 교외 저택에서 크리스마스 이브 밤에 일어난 예측불허 핏빛 소동을 그린다. 밤이 깊어질수록 커지는 웃음과 비명소리가 한동안 귓가를 맴돌 것이다.

감독 크리스 페코버
출연 리바이 밀러, 올리비아 데종 등
개봉 2월 7일

[Queen 송혜란 기자] [사진 각 영화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