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4도, 평창동계올림픽 열리는 날, 흐리고 남쪽에 비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4도, 평창동계올림픽 열리는 날, 흐리고 남쪽에 비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2.0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9일 금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9일 04:10 기상청 발표), 전국에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단, 오늘 남해안 등 남쪽지역에 아침 사이 비 또는 눈이 예보되어 있다. 경상도와 전남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오르는 경향을 보이지만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여전히 한파특보가 발효 중이다.

오늘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늘 낮 최고기온은 4 ~ 11도로 예상된다. 낮 기온은 오르지만 밤 기온은 떨어져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이 열리는 평창은 강수확률 20%에 낮 최고기온 4도로 예보되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10일) 토요일 날씨는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오후부터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 다시 북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3 ~ 3도, 낮 최고기온 2 ~ 9도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11일) 일요일 날씨는 전라도는 아침부터, 충청도와 제주도는 낮부터, 경상서부내륙은 밤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