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05 (화)
 실시간뉴스
정부, 아이돌봄 지원 사업 확대…“아이들 안심하고 맡기세요”
정부, 아이돌봄 지원 사업 확대…“아이들 안심하고 맡기세요”
  • 전해영
  • 승인 2018.02.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2018년 제1기 아이돌보미 신규자 양성 교육 실시

인천광역시는 올해 정부에서 아이돌봄 지원 사업의 정부지원 비율을 상향조정하고 시간제 돌봄의 연간 정부지원 시간도 확대함에 따라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한 탄력적인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인천시는 관내 9개 군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세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이돌봄사업과 관련해 19일 ‘2018년 제1기 아이돌보미 신규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 부부 등의 가정에 찾아가는 맞춤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부모의 출장이나 야근 또는 아동의 질병 등으로 인한 일시적인 돌봄수요와 자녀의 안정적인 발달을 위한 가정내 1대 1 개별보육에 대한 필요가 증가함에 따라 아이돌봄 서비스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대상은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생후 3개월이상 만 12세 이하의 아동에 시간단위 돌봄을 제공하는 시간제와 생후 3개월 이상 만 36개월 이하 영아를 종일 돌보는 영아종일제로 구분해 운영된다.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가까운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지원을 받고자 하는 가정은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소득판정 후 600시간 범위내에서 소득수준에 따라 이용료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