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4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7도, 전국 맑고 미세먼지 ‘보통’ 예보, 봄기운 솔솔
[오늘의 날씨] 낮 기온 7도, 전국 맑고 미세먼지 ‘보통’ 예보, 봄기운 솔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2.26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월 26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6일 04:1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미세먼지]도 ‘보통’으로 예보 되어 외출하기 편안한 날씨를 보이겠다. 강원북부동해안은 오전에 구름 많겠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현재 강원 동해안과 일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내일(27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아지겠다. 경기북부내륙과 강원영서북부는 오후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과 그 밖의 경기도, 강원영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28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전남과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모레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