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5 (금)
 실시간뉴스
'부대로 찾아가는 진로도움 교육' 시행
'부대로 찾아가는 진로도움 교육' 시행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2.2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는 중·단기 의무복무 장병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3월부터 「부대로 찾아가는 진로도움 교육」을 연대급 전 부대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의무복무 장병대상 진로도움 교육은 전역 후 진로문제가 장병들의 최대 고민인 것으로 조사된 2016년도 장병 설문조사 결과를 계기로, 2017년도부터 120개 부대, 1만 2천명을 대상으로 시행되기 시작했다.

진로도움 교육은 민간 전문컨설턴트가 부대를 방문하여 ‘진로지도반’과 ‘취업지원반’으로 구분하여 교육을 진행하며, 개인의 희망에 따라 선택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진로탐색 및 설계와 정부 청년고용정책 사업 이해를공통적으로 교육한 후 반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총 3시간 동안 진행하며, 참가 인원에 대해 30분간 공통교육 후 2시간 30분간 ‘진로지도반’ 및 ‘취업지도반’으로 나누어 반별 교육을 실시한다.

‘진로지도반’은 대학에 복학예정인 장병들이 복학 후 취업준비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진로/직업 탐색, 취업준비 방법, 경력목표 설정 등을 교육한다. ‘취업지원반’은 전역 후 일자리를 구해야 하는 장병을 대상으로 구직 활동에 직접 도움이 되도록 최근 고용시장 동향,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기술, 채용정보 등을 교육한다.

‘취업지원반’을 이수한 인원 중 취업상담을 원하는 인원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1:1 취업전문상담'을 실시하여 기업과 채용을 연계하거나 정부 청년고용사업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구직 희망 의무복무 장병 5천명에 대해 시범운영한다.

[Queen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