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10 (목)
 실시간뉴스
10개 시・군・구 대상으로 온종일 돌봄 선도사업 공모…3년간 80억 원 지원
10개 시・군・구 대상으로 온종일 돌봄 선도사업 공모…3년간 80억 원 지원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8.05.0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기초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특성에 맞게 초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모델 발굴을 위한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4월 4일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경동초등학교를 방문해 돌봄 교실을 참관하고 온종일 돌봄 정책을 발표한 이후, 관계부처가 그간 함께 논의해 마련한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운영 실행계획’을 확정하고 그 일환으로 이번 선도사업을 공모하게 됐다.

정부는 5월 9일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선도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공모에 관심 있는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업내용과 선정절차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선도사업은 우수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내 지자체-교육청 등 관계기관 간 협업 및 전담조직 운영 등이 현재 잘 진행되고 있는 ‘준비된 지역’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며 지역의 돌봄 수요 및 인프라, 공동체 추진의지, 운영여건과 돌봄 서비스 운영 규모, 지속가능성 등 사업효과성, 등으로 선정 평가 지표를 구성해 평가한다.

정부는 5월 30일까지 사업 공모에 관심 있는 지자체의 사업계획서를 제출받고, 선정평가단을 구성해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실시하며, 선정 지역 및 지원금액은 범정부 공동추진단에서 최종심의・확정한다.

또한 이번 선도사업을 통해 돌봄 서비스 제공이 우수한 지역의 운영 모델을 모범사례로 발전시켜 다른 지자체로 확산할 예정이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