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0:40 (금)
 실시간뉴스
전라남도, 취약계층 위한 ‘녹색 나눔숲’ 조성한다
전라남도, 취약계층 위한 ‘녹색 나눔숲’ 조성한다
  • 전해영
  • 승인 2018.05.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올 한 해 13억원을 들여 다문화노인 등 취약계층이 숲 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녹색 나눔숲을 조성하는 등 산림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녹색 나눔숲은 이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어린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면역력 증진과 정서 안정에 기여토록 하기 위해 매년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복권기금) 공모를 통해 복지시설에 나눔숲과 무장애 나눔숲길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나눔숲 4곳, 나눔숲길 2곳 등 총 6곳이 선정됐다. 나눔숲은 목포 소망복지원, 강진 행복한집, 곡성 아해뜰어린이집, 신안 장산어린이집, 4곳에 사업비 4억원 전액을 국비(복권기금)로 지원받는다.

나눔숲길은 목포 유달산과 순천 조례호수공원, 2곳에 9억원의 복권기금과 지방비를 들여 무장애 숲길로 조성된다.

먼저 전라남도는 이용객과 인근 주민들에게 산림휴양,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설명회와 ‘숲 속의 전남’ 경관숲 전문가 자문, 실제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설계를 완료했으며, 6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나눔숲 조성은 사회복지 시설 이용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숲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