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중부와 제주 낮에 비 예보, 무더위·열대야 이어져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중부와 제주 낮에 비 예보, 무더위·열대야 이어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7.2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7월 25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5일 07:00 기상청 특보), 오늘은 전국 가끔 구름 많 끼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낮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다. 제주도산지는 낮 한때 소나기가 예상되고 서울·경기 남부에도 낮 동안 산발적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비의 양이 적어서 불볕더위를 식히기는 어렵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적으로 열대야 현상으로 펄펄 끓는 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다. 낮 최고기온 38도까지 올라 폭염에 지속적으로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는 가족 및 이웃이 수시로 온열질환 여부를 확인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가축과 수산물도 집단 폐사할 가능성에 대비해 그늘막·단열재 설치, 지속적 환기, 송풍·물 분무장치 가동 등을 조치도록 권했다.

농산물도 대량의 병충해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차광막과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방역에 신경 써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6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아침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 33 ~ 38도로 예상된다.

모레(27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가끔 구름 많겠다. 폭염은 계속되겠으니 노약자 등은 야외활동 자제해야겠다. 낮 최고기온 32 ~ 37도로 예보 되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전 해상 안개 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남해안은 저지대 만조 시 해수욕장 여행객들은 침수 피해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