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5 (금)
 실시간뉴스
이성조 교수 '4차 산업시대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4편 - '자녀의 마음근력 키워주기'
이성조 교수 '4차 산업시대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4편 - '자녀의 마음근력 키워주기'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8.10.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조 교수는 현재 숭실대학교 베어드 학부 초빙교수로서 보스턴대학 신학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했으며, 자녀교육 멘토로 활약하는 교육학자이다.

이성조 교수에게 듣는 '4차산업시대,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은 다르다?' 4편(마지막)- '자녀의 마음근력 키워주기'.

이교수는 부모가 해야 할 역할은 자녀의 마음근력을 키워서 아이가 클 수 있는 환경을 잘 조성해 주는 일뿐이라고 강조한다.

“마음 근력이란 자기 스스로 크는 힘을 말해요. 아이는 그 안에 생명이 있기 때문에 스스로 곧잘 성장합니다. 아이들은 어른인 우리가 두 팔로 가늠할 수 없는 거목들이에요. 거목을 조그마한 분자로 키우려고 하지 마세요.”

“지금 이 순간 부모가 해야 할 일은 딱 하나예요. 아이의 존재 자체로 감사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그 마음을 아이도 알아차리게 해 주세요. 그만큼 아이의 그릇도 커질 거예요. 자신의 존재부터가 존귀하다는 것을 아는 아이이니까요. 부모에게 사랑받고 자란 아이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와도 곧잘 자기 능력을 펼쳐 내고 말 겁니다.”
 


이성조 박사의 명심보감

1. 자녀를 키우는 데 무어인가 잘못돼 가고 있다는 막연한 불안감과 두려움을 느낀다면 잠시 멈춰 그 실체와 맞닥뜨려야 한다.

2. 좌절과 실패를 딛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놀라운 힘은 자신에 대한 사랑과 믿음에서 나온다.

3. 스스로 행복할 수 있는 철학을 하라. 여기서 철학이란 남이 심어준 행복의 관점을 깨고 스스로 행복해지는 관점을 갖는 것이다.

4. 자녀가 성공하기를 바라는가? 그럼 당신 자신에게 지금 행복한지 물어보라.

5. 주변의 기대에 맞추는 삶과 완전히 결별하고, 죽을힘을 다해 행복해지는 자신만의 관점을 붙들어라. 그리고 자신의 행복을 나누고, 감사하기라는 의식적인 습관을 꼭 실천하라.

6. 자녀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해라’가 아닌 ‘하자’라고 말하라.

사진 영상 [Que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