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포토] 절기 '우수(雨水)'에 서울 '대설특보'
[포토] 절기 '우수(雨水)'에 서울 '대설특보'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2.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전. 서울에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광화문광장의 풍경. 사진_양우영 기자
19일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 서울 광화문광장의 오전 풍경. 사진_양우영 기자

 

절기상 우수(雨水)이자 정월대보름인 19일 전국적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서울 중구 광화문 광장에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 어깨 위에도 눈이 쌓이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11시 현재 서울·경기남부, 강원영서, 강원산지 대설특보 발효 중이라며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려 쌓이는 곳 있다고 밝혔다.

오전 11시 현재 적설량은 △목측기준 : 서울 3.0cm, 인천 4.2cm, 수원 3.9cm, 북춘천 3.5cm △CCTV 기준 : 양평 3.5cm, 이천 3.5cm, 신서(연천) 3.5cm, 횡성 3.5cm △레이저 기준 : 경기광주 5.0cm, 면온(평창) 4.6cm, 성남 4.4cm, 화천 4.2cm이다.

기상청은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고, 내린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며 "차량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국 곳곳에 내리고 있는 눈 또는 비는 오후께 그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구름 사이로 정월대보름의 보름달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Queen 글 /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