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5 (금)
 실시간뉴스
경상남도, 여름철 맞아 ‘물놀이 안전캠페인’ 실시…10대 안전수칙 당부
경상남도, 여름철 맞아 ‘물놀이 안전캠페인’ 실시…10대 안전수칙 당부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9.07.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가 2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안전모니터봉사단 경남연합회, 창원해양경찰서 등 민․관 합동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상남도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철을 맞아 도민의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및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적극 홍보했다.

경상남도가 발표한 10대 안전수칙은 다음과 같다. ▲수영하기 전 준비운동과 구명조끼 착용 ▲물에 들어갈 때는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는 휴식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위험 ▲수영능력 과신은 금물 ▲장시간 수영 NO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즉시 119로 신고 ▲무모한 구조 NO ▲가급적 튜브, 장대 등 주위 물건을 이용하여 구조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배가 고플 때, 식사 후에는 수영 금지 등이다.

또한 ‘7대 안전무시 관행’ 중 4대 불법 주·정차 관행 근절을 위한 주민신고제 운영과 안전 불감증 해소 및 안전의식 중요성을 높이고 안전점검을 실천하는 매월 4일이 안전점검의 날임을 홍보했다.

한편, 경상남도 관계자는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올 여름은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등을 각종 안전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