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20 (금)
 실시간뉴스
수능 D-10, 수험생을 위한 유기농 견과류
수능 D-10, 수험생을 위한 유기농 견과류
  • 조혜미 기자
  • 승인 2019.11.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

 

사진 = Queen 양우영 기자

 

11월 14일은 수능일. 수능 당일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수험생들의 건강이 아닐까? 수험생 건강을 책임질 건강한 유기농 견과류를 소개한다. 작지만 속은 영양소로 가득 차있는 견과류가 수험생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견과류의 효능을 알아보자!

 

집중력을 높여주는 호두

호두는 수험생들의 두뇌발달과 혈관건강에 효과가 있다. 호두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호두에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두뇌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며, 이외에도 비타민 E와 리놀레산 성분이 혈관 속 노폐물과 찌꺼기를 없애줌과 동시에 혈전 생성을 막아준다. 호두는 껍질을 깬 이후 산화가 빠르기 때문에 껍질이 있는 것을 구입해, 먹을 때마다 깨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과다 섭취할 경우 혈관 벽을 오히려 약하게 만들고 체중을 증가시켜, 하루 4~6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뼈 건강 지켜주는 아몬드

아몬드는 철분과 칼슘 함량이 높아 운동량이 적은 수험생들의 뼈 건강과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아몬드 속에는 뼈를 구성하는 중요 요소인 칼슘, 마그네슘, 인,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며 빈혈을 예방해준다. 이외에도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혈관 건강과 피부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몬드는 섭취 전 마른행주로 표면의 염분과 이물질을 닦아낸 후 섭취해야 하며, 과다 섭취 시 체중증가와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최대 20~25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변비에 효과적인 땅콩

땅콩은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로 고생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준다. 땅콩 속 풍부하게 함유된 올리고당과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고 대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장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또 비타민 B와 단백질이 풍부해 수험생들에게 쌓인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있으며, 엽산, 아미노산, 비타민 E도 풍부해 혈관 건강과 두뇌발달에도 효과가 있다. 땅콩의 붉은 껍질은 갑상샘종을 유발할 수 있어 제거 후 섭취해야 하며, 알레르기에 유의해야 한다. 과다 섭취 시 체중증가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5~20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심신안정을 도와주는 호박씨

호박씨는 수능을 앞두고 불안함을 느끼는 수험생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준다. 호박씨에 들어 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며 피부 건강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준다. 또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심신 안정과 불면증,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식물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성분인 리그난 성분이 생리불순과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 호박씨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보관해야 한다. 과다 섭취 할 경우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5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면역력 강화해주는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는 추워지는 날씨에 급격히 떨어지는 수험생의 면역력을 잡아줄 식품이다. 비타민 A, B, E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눈 건강과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혈관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해바라기씨는 일주일 정도 건조시킨 후 껍질을 까고 물로 씻어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가둔 후에 볶아서 섭취하면 된다. 과다 섭취 시 호르몬 불균형과 체중증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하루 10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Queen 조혜미 기자] [Queen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