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35 (토)
 실시간뉴스
배우 정우성, 제작자로 변신...우주 SF 스릴러 <고요의 바다>
배우 정우성, 제작자로 변신...우주 SF 스릴러 <고요의 바다>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12.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Netflix)가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에 2019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정우성이 제작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고요의 바다>는 전 세계적인 사막화로 인해 물과 식량이 부족해진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 의문의 샘플을 회수하러 가는 정예대원들의 이야기이다.

2014년 제13회 미쟝센단편영화제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최항용 감독의 동명의 단편 영화를 시리즈화하는 작품으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고 예측불허의 이야기가 매력적인 작품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재탄생될 <고요의 바다>에는 배우 정우성이 제작자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배우로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정우성은 지난 2016년 단편 영화 <나를 잊지 말아요>의 장편화 작업에서도 제작과 주연을 동시에 맡아 신선한 행보로 화제를 모았다. 배우로서 최정상의 자리에 있는 그가 제작자로서 넷플릭스와 함께 보여줄 또 다른 변신에 기대가 모인다.

<고요의 바다>의 각본은 영화 <마더>로 제2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을 수상한 박은교 작가가, 연출은 원작을 연출한 최항용 감독이 담당한다. <고요의 바다>는 공개 후 많은 팬들로부터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기대를 뛰어넘는 퀄리티로 시리즈화가 되면 좋을 것 같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