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실시간뉴스
나문희, <정직한 후보>서 욕쟁이 할머니로 변신...이번에도 코믹 캐릭터
나문희, <정직한 후보>서 욕쟁이 할머니로 변신...이번에도 코믹 캐릭터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12.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정직한 후보>가 국보급 레전드 배우 나문희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다.

1961년 MBC 라디오 성우로 데뷔해 어느새 연기 인생 59년차에 접어든 국민배우 나문희.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 [디어 마이 프렌즈],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력으로 수많은 시청자들을 울리고,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영화 <수상한 그녀>를 통해서는 유일무이 코믹 내공으로 대중들에게 웃음 폭탄을 선사했다.

다양한 작품에서 보여준 한계 없는 연기력으로 전 국민에게 사랑 받아온 그녀가 <정직한 후보>에서 촌철살인 말빨의 소유자 ‘김옥희’로 분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빵 터지게 만들 예정이다.

‘김옥희’는 ‘주상숙’(라미란)의 거짓말로 인해 하루아침에 숨어살게 된 ‘상숙’의 할머니. 뼈 때리는 독설로 ‘상숙’의 혼을 쏙 빼놓긴 하지만 누구보다 손녀를 아끼고 사랑하는 인물이다.

나문희는 “솔직하게 자기 표현을 다 하는 재미있는 역할이라 좋았다”라고 밝히며 작품에 참여한 계기를 밝혔다.

이에 장유정 감독은 “너무 영웅 같은 존재라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머뭇거렸는데, 먼저 마음을 열어주셔서 감사했다. 전형성을 탈피하는 ‘김옥희’라는 인물을 너무나 훌륭하게 표현해주셨다”라고 전했다.

나문희의 연기 내공으로 선보일 욕쟁이 할머니 '김옥희'는 관객들에게 사이다처럼 속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는 2월 개봉 예정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NEW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