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50 (금)
 실시간뉴스
영화 <시동> 명대사 BEST3은? 폭풍 공감으로 체감 온도 업
영화 <시동> 명대사 BEST3은? 폭풍 공감으로 체감 온도 업
  • 전해영 기자
  • 승인 2020.01.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영화 <시동>이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명대사 BEST 3를 공개했다.

영화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어려움에 처해 도움을 청하는 ‘택일’에게 ‘거석이형’이 전하는 대답은 따뜻한 여운을 남기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엄마 ‘정혜’가 운영하는 가게에 문제가 생기자 다급한 마음에 ‘택일’은 ‘거석이형’에게 전화를 걸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한 번만 도와 달라는 부탁을 한다. 하지만 ‘거석이형’은 “소중한 건 네가 지켜”라고 응수하며 이를 거절한다. 이는 영화 속 ‘택일’을 한 뼘 성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도 자신이 직면한 문제는 누군가에게 기대기보다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돈을 벌고 싶은 의욕에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상필’에게 절친 ‘택일’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진심으로 친구를 걱정하고 생각하는 마음에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상상도 못한 거친 세상의 맛을 알아가는 ‘상필’에게 “너한테 어울리는 일을 해”라고 말하는 ‘택일’의 대사는 하고 싶은 일, 해야 하는 일, 그리고 어울리는 일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고, 해왔던 관객 모두의 뜨거운 공감을 자아내며 코끝 찡한 감정을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표현은 서툴지만 누구보다 아들을 사랑하는 엄마 ‘정혜’와 매를 버는 반항아 ‘택일’의 현실감 넘치는 모자의 모습은 관객들의 폭풍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어른이라면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이야기하는 엄마 ‘정혜’에게 더 이상 자신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며 “엄마도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아”라고 이야기하는 ‘택일’의 대사는 서로를 생각하는 모자 간의 뭉클한 감정을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NEW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