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40 (목)
 실시간뉴스
겨울을 이겨내는 생명력, 씨앗 오일의 힘
겨울을 이겨내는 생명력, 씨앗 오일의 힘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1.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케어

한겨울에도 땅속에서 생명력을 품고 있는 씨앗. 그 생명력을 담아 만든 오일은 피부에 강력한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로션과 크림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겨울철 극한의 건조함을 잡고 싶다면 씨앗 오일로 케어해보자.

 

생명을 품은 씨앗 오일
씨앗은 겉으로 보기에는 작지만, 그 속에는 생명의 에너지가 압축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영양소가 더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런 씨앗의 성분을 추출해 만든 식물성 씨앗 오일은 자연의 생명력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해 피부에 강력한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물론 씨앗마다 성분과 효능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효과는 뛰어난 보습 능력과 피부재생능력이다. 씨앗 속 가득한 수분과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씨앗 오일 스킨 케어 루틴
오일케어를 본격 시작하기 전에 얼굴과 손을 깨끗이 씻고 스킨, 로션, 크림 등 기초 케어를 먼저 해준다. 오일은 피부의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과 영양을 꽉 붙잡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스킨케어의 가장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것이 좋다. 특히 고영양 케어 제품을 바른 후 오일을 발라주면 부스팅 효과를 낼 수 있다. 
이후 지성 피부는 1~2방울, 건성 피부는 2~3방울 정도를 얼굴 피부에 직접 떨어트리고 가볍게 롤링하며 흡수시켜 준다. 오일을 마사지하며 발라주면 얼굴 근육이 이완되고 피부 디톡스 효과를 가져와 더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마사지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양 손바닥을 얼굴에 대고 지그시 눌러주는 것을 반복한다. 손의 체온이 오일을 더 깊이 흡수시켜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씨앗 오일의 다양한 활용법
씨앗 오일은 단순히 피부에 떨어트려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먼저 겨울철 클렌징을 할 때 얼굴이 심하게 당긴다면 마지막 헹굼 물에 오일을 2-3방울 정도 떨어뜨려 사용해보자. 세안 후 빠르게 날아가는 수분을 꽉 잡아주어 당김 현상을 완화해 준다. 또 마스크 팩을 할 때 시트 위에 씨앗 오일을 떨어트린 후 팩을 해주면 부스팅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에서도 씨앗 오일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데, 파운데이션에 오일을 한 방울 넣고 섞어 발라주면 촉촉하게 빛나는 물광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립 메이크업을 할 때도 립스틱을 바른 후 오일로 한 번 더 터치해주면 촉촉함과 볼륨감이 살아있는 글로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씨앗 오일 사용 시 주의할 점
위에서도 언급했듯 씨앗마다 성분과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 전 반드시 피부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처음엔 이상이 없더라도 중간에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트러블이 올라올 경우에는 성분이 안 맞는 것일 수 있으니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대부분의 씨앗 오일은 방부제나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변질에 유의해야 한다. 유통기한도 1년 정도로 짧은 편이니, 올해 사용한 제품은 내년에 다시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1. 온뜨레 베지터블 스윗 아몬드 오일 50ml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부여하고 진정효과가 뛰어난 100% 유기농 아몬드 오일이다.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에 효과가 좋으며, 자극이 없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아로마티카 유기농 골든 호호바 오일 30ml 

이스라엘 네게브 사막의 호호바나무 열매 씨에서 추출한 순도 100% 프리미엄 유기농 호호바 오일이다.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사계절 오일로 피부 친화성이 좋고 연약한 피부를 보호해준다. 

3. 프리메라 미라클 씨드 컨센트레이트 오일 30ml 

기적의 씨앗이라 불리는 발아 연꽃씨를 비롯해 호호바씨, 포도씨, 동백씨, 크랜베리씨, 라즈베리씨 등 6가지 천연 유래 오일과 9가지 천연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보습과 윤기는 물론 탄력까지 제공한다. 

4. 헉슬리 오일 라이트 앤 모어 30ml 

사막의 생명력을 담은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며, 각종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강화시켜 준다. 자연에서 유래한 순한 성분으로 모든 피부타입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5. 닥터올가 보레고 100% 퓨어 햄프씨드 오일 60ml

프랑스산 햄프씨드(대마 씨앗) 오일로 만들어졌으며, 자연유래 성분을 100% 함유하고 있다. 피부재생과 보습을 돕는 오메가3와 비타민 D 등의 좋은 성분을 넣고 20가지 유해성분을 빼 건강한 피부를 가꿔준다. 

 

[Queen 조혜미 기자] [Queen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