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0 (금)
 실시간뉴스
배우 박소담, <기생충> 이어 <후쿠오카>로 컴백
배우 박소담, <기생충> 이어 <후쿠오카>로 컴백
  • 전해영 기자
  • 승인 2020.02.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박소담이 2020년 첫 주연작 <후쿠오카>로 컴백한다.

영화 <후쿠오카>는 28년 전, 한 여자 때문에 절교한 두 남자와 귀신같은 한 여자의 기묘한 여행을 담았다.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에 이어 장률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박소담은 본명을 그대로 사용한 ‘소담’ 역으로 분해 흡입력 있는 연기를 펼친다.

‘소담’은 국적과 언어, 모든 경계를 마음대로 넘나들며, 28년간 앙금을 쌓고 살았던 두 남자 ‘해효’와 ‘제문’을 꿰뚫어 보는 듯한 미스터리한 캐릭터다. 최근 영화계 여성 캐릭터들의 향연 속 단연 돋보이는 필모그래피를 자랑한 박소담은, 자신의 진가를 알린 <기생충>의 ‘제시카(기정)’의 카리스마를 뛰어넘는 전무후무한 문제적 캐릭터 ‘소담'의 탄생을 예고한다.

한편 박소담은 <검은 사제들>(2015)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이래, 상업영화와 독립영화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개성과 연기력으로 한국 영화계 가뭄에 단비 같은 배우로 자리 잡았다. 마침내 <기생충>으로 유수의 언론과 평단에서 극찬을 받으며, 영화계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할리우드 리포터가 선정한 ‘2019년 세계가 주목한 재인’ 12인, 인디와이어가 304명 평론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최우수 여우조연’ 설문조사 10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를 무대로 배우로서 입지를 견고히 넓히고 있다.

특히 <후쿠오카>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기생충>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차기작인 만큼, 작품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기대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박소담의 빛나는 카리스마와 시네아스트 장률의 시너지는 이미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로 증명된 바 있다.

당시 장률 감독은 “온몸의 세포가 다 연기와 관계된 것 같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이번 <후쿠오카>까지 인연을 이어오게 되었다는 후문. 두터운 관록의 배우 권해효, 윤제문 옆에 당당히 주연으로 이름을 올린 배우 박소담이 <기생충>에 이어 <후쿠오카>로 국내 관객을 넘어 해외 관객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후쿠오카>는 3월 관객들을 만난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인디스토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