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55 (금)
 실시간뉴스
프랑스 식기세척기세제 에코두, 이마트 판매 개시
프랑스 식기세척기세제 에코두, 이마트 판매 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3.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입점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사진. 에코두 식기세척기 세제 젤, 린스, 타블렛
사진. 에코두 식기세척기 세제 젤, 린스, 타블렛

프랑스 자연주의 홈케어 에코두(ecodoo)의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3종이 이마트에 입점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

에코두는 오는 3월 중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타블렛, 젤, 린스를 이마트 80개점 주요 점포에 출시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자연주의 세제를 구매하고 싶었던 소비자에게 큰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기세척기는 최근 가사노동을 줄여주는 필수 가전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지만, 손으로 직접 설거지하지 않아 청결과 세제 잔여물을 걱정하는 소비자가 많았다. 그 중 에코두 식기세척기 세제는 생분해성이 뛰어난 식물성 원료의 순한 세제로 사용 후 물에 분해되기 때문에 수질 오염을 방지하며, 잔류세제에 대한 걱정도 없는 착한 세제로 소비자들에게 호응 받으며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프랑스 유기농 전문 기업 에키바이오(EKIBIO) 그룹의 홈케어 브랜드인 에코두는 환경 오염을 최소화한 유기농법에 의해 생산된 원료를 사용하며, 95~100% 식물성 원료로 만드는 프리미엄 자연주의 세제이다. 국내에는 가습기 살균제 성분으로 알려진 MIT(메칠이소티아졸리논), C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 등 인체에 유해한 석유 화학 성분과 유전자 변형을 금지하며 매 년 세계적인 유기농 인증 기관 에코서트(ECOCERT)를 통해 품질을 관리 감독 받는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태양열에너지와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해 지구환경을 보호한다. 제품의 재생 플라스틱 용기는 제조와 유통 과정에서 더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는 것이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매출의 1%를 환경을 위한 비영리 단체 FOR THE PLANET를 통해 기부하는 것 역시 지구의 일원으로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에코두 관계자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은 원료와 제조 과정에서 일반 세제에 비해 더 많은 비용을 들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지만, 국내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이번 이마트 입점을 통해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코두는 이마트 입점을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내 이마트에 방문하여 에코두 식기세척기 세제 인증샷과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에코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