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10 (토)
 실시간뉴스
5월의 신간
5월의 신간
  • 조혜미 기자
  • 승인 2020.05.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밤은 이야기하기 좋은 시간이니까요>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잠옷을 입으렴>,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세 편의 소설로 50만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 이도우 소설가의 첫 산문집이다. 이도우 작가 특유의 따뜻한 시선과 깊이 있고 서정적인 문체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책으로, 작가가 오래도록 기억해온 사람, 말, 글, 풍경, 그날의 마음들에 관한 세심하고 따뜻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한 ‘나뭇잎 소설’ 아홉 편을 수록하여 이도우 작가의 신작 소설을 애타게 기다리는 독자들에게 짧지만 강렬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집필하며 “살아온 시간을 이 책에 다 쏟아 넣어 적어도 10년 안에는 이런 책을 또 쓸 수는 없을 것 같다‘고 고백했다. 그만큼 작가의 솔직하고 내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 책은 소설 외에 자신의 이야기를 쓴 적 없는 이도우 작가의 첫 산문집이라는 이유만으로도 독자들에게 큰 선물로 다가온다.

이도우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우리 아이에게 안전한 집>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불안한 요즘, 과연 집 안은 얼마나 믿을 수 있을까? 우리 가족의 안전한 집안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만을 담은 친환경제품 전문가의 생활 속 유해물질 사용설명서.

조성문 지음
북센스 펴냄

 

<나는 한 달에 1kg만 빼기로 했다>
다이어트는 더 이상 참고, 어렵고, 힘든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해지는 습관이다. 상황에 따라 필요한 운동과 스트레칭, 마사지, 식사법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생활 속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이지은 지음
북스고 펴냄

 

<우리 둘만 행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 없는 삶을 고민하는 예비 딩크족을 위한 안내서. 아이를 낳지 않겠다고 선언한 순간부터 시작된 세상의 오지랖에 단호하게 대처하며 살아가는 저자 자신의 경험을 재치 있는 에세이로 담아냈다.

이샛별 지음
싸이프레스 펴냄

 

<사랑받을 권리>
“우리에겐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사랑받을 권리가 있다” 한없이 낮아진 자존감, 반복되는 관계의 상처로 지친 이들에게 마땅히 누려야 할 행복을 찾아주기 위해 미국 최고의 심리치료사 일레인 아론이 나섰다.

일레인 N. 아론 지음
고빛샘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오늘 이 슬픔이 언젠가 우릴 빛내줄 거야>
혈액암 진단을 받았지만,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잃지 않는 유튜버 새벽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네기 위해 자신의 이야기를 꺼냈다. 그녀의 고민과 다짐, 용기와 응원을 고스란히 담겨있다.

새벽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Queen 조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