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5 (금)
 실시간뉴스
첨단 웰리스 트렌드를 반영한 타운하우스 ‘묵화원’
첨단 웰리스 트렌드를 반영한 타운하우스 ‘묵화원’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6.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주택이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는 웰리스(Wellness) 트렌드와 IOT(사물 인터넷)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결합해 새로운 주거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과거 웰빙과 힐링을 위한 전원생활이 주된 키워드였다면, 최근에는 생활의 편리성까지 가미된 첨단 시스템의 단독주택이 건축 양식으로 자리 매김하는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단지형 타운하우스 ‘묵화원’이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수도권 주거 1번지로 불리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장지리(769-10) 일대에 웰리스 트렌드를 반영한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묵화원이 들어선다.  

지난 5월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묵화원은 대지면적 13,809㎡, 총 27세대,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의 타운하우스 단지다. 

시행사 (주)동탄뉴타운에 따르면 “전 세대 계단식 배치의 쾌적한 입지환경과 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결합해 스마트한 관리, 철저한 보안서비스, 개인 라이프스타일의 배려한 맞춤형 공간 배치로 차별화된 웰리스 주거공간을 완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타운하우스 묵화원은 친환경 주택의 대명사로 알려진 중량 목구조 공법이 적용된 목조주택이다. 일반 목조주택 시공의 경우 현장에서 재단, 설치하는 반면, 중량 목구조 공법은 자재와 부자재를 공장에서 정밀한 프리 컷(Pre-cut) 시스템으로 재단 가공, 현장에서 조립하기 때문에 시공 오차가 매우 낮다. 그만큼 주택의 빈틈이 없어 단열성이 뛰어나며, 물에 의한 하자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자연친화적인 건축 단열재를 적용, 입주자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내진설계는 9~10수준으로 강진에도 끄떡없이 견딘다. 

묵화원의 디자인 설계는 최대한의 면적을 확보하면서 디자인과 기능면에서도 부족함이 없다. 모던한 외관설계, 침실과 거실의 층별 분리,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 배치가 가능하다. 주택 디자인은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바람의 길을 담은 갤러리하우스, 리조트의 편안함을 담은 집 등 5개의 테마로 나뉜다. 묵화원에서는 건축소재, 설계도면, 시공과정 등 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집력서를 제공, 추후 증축이나 리모델링 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최신 아파트에서 도입되고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생활의 편리성을 극대화시켰다. 홈뷰, 조명, 가스, 보일러, 보안 등 월패드나 스마트폰 하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집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재 타운하우스 묵화원은 경기도 화성의 명문 골프장 한원컨트리클럽 내에 위치하고 있어 레저는 물론 전원생활의 여유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울창한 나무숲으로 이뤄진 진입로와 단지에서 내려다보이는 주변 풍경은 이곳만의 혜택이다. 동탄의 문화, 레저, 상권 중심지인 동탄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영화관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교통 입지 역시 우수하다. 단지 앞 장지IC를 이용하면 1분 만에 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고, 10분 거리에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쉽다. GTX를 이용하면 20분 만에 서울에 닿을 수 있다. 인근에는 방교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와 동탄국제고가 자리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타운하우스 묵화원 분양 모델하우스는 현장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사전 예약 시 전문 매니저를 통해 설계 공법,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비용 등 전원주택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묵화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