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5 (목)
 실시간뉴스
[EBS 비즈니스 리뷰] 라이프스퀘어 최형욱 대표와 함께하는 ‘혁신은 생태계다’
[EBS 비즈니스 리뷰] 라이프스퀘어 최형욱 대표와 함께하는 ‘혁신은 생태계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6.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퀘어 최형욱 대표 / EBS1 비즈니스 리뷰
라이프스퀘어 최형욱 대표 / EBS1 비즈니스 리뷰

EBS1TV <비즈니스 리뷰>에서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매일 밤 11시 30분 라이프스퀘어 최형욱 대표와 함께하는 ‘혁신은 생태계다’ 4부작을 방송한다.

EBS <비즈니스 리뷰>는 수준 높은 비주얼과 탄탄한 스토리로 무장한 EBS의 경영·경제 콘텐츠다. 15분간 전 세계 기업 및 인물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성공과 도전, 혁신의 순간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방송을 함께할 리뷰어 최형욱 대표는 기술로서 다양한 실험과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며, 세상을 바꾸기 위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드는 혁신가다. 주요 저서로는 <버닝맨, 혁신을 실험하다>가 있다.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기술과 콘텐츠, 변화하는 생태계에서 관점을 바꿔야 미래가 보인다!

▲ 제1부 자동차는 탈 것이 아니다 (6월 8일 방송)

그동안 이동수단이라고 생각해왔던 자동차는 이제 탈 것으로 그치지 않는다. 직접 운전하지 않고 광고나 영상을 즐기는 동안 목적지까지 도착해있으며, 차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알아서 영업을 뛰러 다니는 효자 자동차. 듣기만 해도 설레는 이 기능은 전기차이기에 가능해질 것이다. 일반 자동차도 아닌 전기차만이 왜 우리 삶을 바꿔 놓을 시작점이 되는지 알아보자.

▲ 제2부 TED, 지금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 (6월 9일 방송)

저명한 연사들이 훌륭한 강연을 펼치는 이곳, TED는 그동안 단지 강연 콘텐츠로만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전 세계인들을 생각하고 실천하게 만드는 무브먼트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수익을 목적에 두지 않고도 어떻게 30년 이상 모두가 믿고 보는 참여형 강연이 되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TED만의 놀라운 철학, 최형욱 대표와 함께 그 비밀을 파헤쳐 보자.

▲ 제3부 동영상 플랫폼의 시대, 일등의 비밀 (6월 10일 방송)

무수한 정보가 존재하는 포털 사이트를 제치고 모바일 트래픽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유튜브. 이제는 볼거리만을 제공하는 동영상 플랫폼의 능력을 뛰어넘었다. 방송국에서 정해준 채널과 시간대로 영상을 보던 과거에서 벗어나 개인의 입맛대로 설계하는 내 손 안의 편성표.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선택하고 제작까지 하는 이 동영상 플랫폼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 제4부 욕구를 발견하고 취향을 설계하라 (6월 11일 방송)

성공의 시작은 고객으로부터! 사람들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실현하는 기업들이 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고객들은 불평은 하지만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고객의 숨겨진 니즈까지 파헤치는 기업들의 집념. 관찰만 해서 나타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고객에 대한 집착을 가치관으로 설정해 사랑받은 기업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자세한 내용은 2020년 6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매일 밤 11시 30분 EBS1 <비즈니스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 비즈니스 리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