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등갈비구이(초심)…정선 여행-만항재·민둥산&곤드레정식·감자붕생이
[생방송투데이 맛집] 등갈비구이(초심)…정선 여행-만항재·민둥산&곤드레정식·감자붕생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10.1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16일 SBS ‘생방송 투데이’ 2679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정선 3GO 여행(만항재, 민둥산, 곤드레 정식 ‘옥산장’) △반찬 가게(김포 ‘친정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등갈비 구이(인천 ‘초심’) △인생 분식-1,500원의 행복(남양주군 ‘찐델리’)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강원도 정선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정선 만항재, 민둥산, 그리고 병방치짚와이어, 곤드레 정식 맛집 ‘옥산장’ 등을 돌아본다.

▷ 만항재 : 강원 정선군 고한읍에 있는 야생화 군락지다.

태백과 정선, 영월이 만나는 함백산 자락에 위치한 만항재는 해발 1,330m에 위치한 한국 최대 규모의 야생화 군락지로 손꼽힌다. 곧게 뻗은 소나무 숲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있고, 야생화들은 만항재의 운치를 더한다. 계절에 따라 야생화 구경과 피서, 단풍놀이, 그리고 함백산의 설경을 즐기러 찾아가기에 좋다. (출처 : 강원도청)

▷ 민둥산 : 강원 정선군 남면 무릉리

정선 민둥산은 강원도 정선군 남면과 화암면에 걸쳐 있는 산이다. 높이는 1,119m로, 산의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밭이다.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다.

억새에 얽힌 일화도 있다. 옛날에 하늘에서 내려온 말 한 마리가 마을을 돌면서 주인을 찾아 보름 동안 산을 헤맸는데, 이후 나무가 자라지 않고 참억새만 났다고 전한다.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피며, 해마다 10월 중순에 억새제가 개최된다. 산 자락에는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다.

▷ 병방치짚와이어 : 강원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35 병방산 
- 짚코스터, 짚와이어

▷ 옥산장 : 강원 정선군 여량면 여량리(여량3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곤드레 정식(감자붕생이)
-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고르는 재미까지, 30년 손맛의 일품 반찬 편에서는 경기 김포시 ‘친정찬’을 찾아간다.

▷ 친정찬 : 경기 김포시 구래동(김포한강8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일요일 휴무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등갈비 구이 TOP5 편에서는 인천 남동구 ‘초심’을 소개한다.

▷ 초심 : 인천 남동구 만수동(하촌로)에 있는 돼지 등갈비 숯불구이 전문점이다. 일반 갈비도 판매하지만, 돼지 한 마리에서 9대밖에 나오지 않고, 살이 두툼하게 붙어 있어 더욱 좋은 초심등갈비 메뉴가 인기 메뉴라고 한다.

- 메뉴 : 등갈비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 일요일·공휴일 11:30-22:30(브레이크타임 15시-16시)
- 생방송투데이(2105회, 등갈비구이), 2TV저녁생생정보(16회, 등갈비)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바이브컴퍼니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따스함으로 보듬어주는 1,500원의 행복 편에서는 경기 남양주군 ‘찐델리’로 안내한다.

▷ 찐델리 :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호평로46번길)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