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00 (목)
 실시간뉴스
충주시, ‘나만의 인생샷 담기’ 영상·사진 공모전 개최
충주시, ‘나만의 인생샷 담기’ 영상·사진 공모전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1.18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충주여행’ SNS 공모전, 총상금 2천만 원

충주시가 충주 여행을 주제로 한 2020 충주여행 SNS공모전 ‘나만의 인생샷 담기’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사진·영상 등 2개 분야이며, 충주 관광지에서 ‘나만의 인생샷’을 주제로 충주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담은 내용을 촬영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과 연령에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16일까지 본인 SNS(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URL을 카카오톡 @충주시에 전송하여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1차 내부심사 및 2차 내·외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주제 적합성·작품성·대중성·창의성·활용성을 고려해 분야별로 대상·최우수상·우수상과 입선 등 50여 점 이상을 수상할 계획이다. 

시상금은 총 2천만 원으로 입상자에게는 충주시장 상장과 함께 대상 100~300만 원, 최우수상 70~200만 원, 우수상 40~100만 원, 입선작에는 10~2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은 SNS 등 충주시의 각종 홍보 채널을 통해 소개해 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최근 수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중앙탑공원 내 탄금호 일원에 설치한 ‘나는 웨딩카’, ‘우륵의 가야금’, ‘무지개 뜨는 러브레터’ 등 3개의 포토존이 이번 공모전에서 필수 소재가 되어 빛나는 홍보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홍 관광과장은 “최근 SNS를 통한 관광이 활성화되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충주를 전국에 알리고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충주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