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25 (금)
 실시간뉴스
아이 메이크업 팁...마스크 시대 눈매를 강조해주세요
아이 메이크업 팁...마스크 시대 눈매를 강조해주세요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로 더욱 강조된 눈매를 위한

 

요즘 메이크업 대세는 단연 아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고 있어야 하므로 아이 메이크업에 더욱 신경쓰게 되는 것.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을 돕는 팁을 알아본다.

 

언더 아이라인의 효과

눈을 커보이게 하는 아이라인은 보통 위 눈꺼풀에 그리기 마련이지만 아래 쪽에 라인을 그리게 되면 위 눈꺼풀에 그렸을 때와는 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크게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눈의 존재감이 커지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게 된다. 가능한 눈 쪽에 가깝도록 얇은 펜슬로 속눈썹을 따라 그려주면 자연스럽게 마무리 된다. 끝 부분은 최대한 얇게 빼야 깔끔한 눈매가 연출된다.

 

마스카라만으로 승부하기

속눈썹을 강조하는 마스카라의 효과는 생각보다 크다. 특히 입을 가린 상태에서는 마스카라로 한껏 컬링해주는 것만으로 누군가와 마주쳤을 때 매우 인상적인 효과를 연출하게 된다. 속눈썹 숱이 많고 짙다면 투명 마스카라로 컬링 효과만 내도 좋다. 그러나 숱이 적고 가느다란 경우 섬유질이 포함된 마스카라로 부족한 속눈썹 숱을 보충해 줄 수 있다. 그윽한 눈매를 만들고 싶다면 지나치게 컬링하는 것보다 끝부분만 살짝 올라가도록 컬링하면서 마스카라를 발라준다.

 

리퀴드 VS 펜슬 아이라이너

최근 유행하는 꼬리 쪽을 올린 패턴의 아이라인을 그리기엔 지속력이 뛰어난 리퀴드 타입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의 존재감이 커 보이는 효과를 내는데 눈을 크게 강조하게 된다. 하지만 보다 자연스런 느낌을 주고 싶다면 펜슬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가 피부의 윤기로 아이라인이 번지는 일을 막으려면 반드시 워터 프루프 타입을 쓸 것.

 

라이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눈 부위가 크게 강조되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은 일상용 메이크업으로는 많이 선택되지 않는 추세다. 하지만 조금 가볍게 연출하면 마스크로 입을 가린 상태에서 눈에 많은 표정을 줄 수 있다. 포인트는 모노톤의 컬러들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되도록 하는 것인데 눈의 존재감을 최대한 강조하게 된다. 이때 색상은 블랙을 선택하기 보다는 은빛에 가까운 밝은 톤의 그레이 컬러와 어두운 톤의 그레이 컬러 2가지를 사용한다. 눈의 가장 안쪽에 짙은 그레이 컬러 섀도를 바른 후 그 아래 쪽에 밝은 그레이 컬러를 팁을 이용해 바른다. 아이섀도용 붓을 이용해 두 컬러가 서로 섞이도록 두 컬러의 경계선을 3~4번 쓸어준다.

 

Tip

마스카라는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개봉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굳어버리기 십상이다. 이때 매번 버리고 새 마스카라를 구입하기보다는 마스카라 유화제를 조금 넣어주면 새로 구입한 것처럼 쾌적하게 마스카라를 사용할 수 있다.


[Queen 최윤상기자] 사진 양우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