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30 (목)
 실시간뉴스
집콕 뷰티 제안...홈스파, 화이트닝, 페이스 스트레칭 등
집콕 뷰티 제안...홈스파, 화이트닝, 페이스 스트레칭 등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3.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은 머물러야 할 때, 집에서 좋은 뷰티 몇가지

‘위기를 기회로!’ 이 말은 아름다움을 가꾸는 데도 해당된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아름다움을 위해 투자할 시간도 늘어난 것. 집에 머무는 동안 하기 좋은 뷰티 케어들을 제안한다.
 

지금은 화이트닝에 집중할 때

역설적이게도 집콕은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가꾸기엔 더없이 좋은 기회다. 특히 피부의 잡티를 옅게 만들고 화이트닝 케어를 하는 데는 이번만큼 좋은 기회가 없다. 자의이던 타의이던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므로 외출할 때보다 자외선에 노출될 시간과 기회는 대폭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안색을 밝게 하는 브라이트닝 케어보다 색소가 침착된 국소 부위의 잡티 빛깔을 옅게 하는 집중 화이트닝 케어를 집콕 뷰티 첫 번째 항목으로 추천한다.

 

홈스파와 마스크 팩

집에 머무는 시간을 잘 활용하면 에스테틱에 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사태가 벌어지기 전부터 인기였던 마스크 팩은 집에서 하는 홈스파와 결합해 최고의 집콕 뷰티 프로그램이 되었다. 청주나 와인 등 집에 있는 재료나 입욕 소금,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스파 워터를 만들고 몸을 담근 상태에서 마스크 팩을 얼굴에 덮어주면 고급 에스테틱 부럽지 않다.

 

혼자 있을 땐 페이스 스트레칭

집에 혼자 있는 시간에 딱 맞는 뷰티 케어가 있다. 얼굴 근육을 움직여주는 페이스 스트레칭이 그것이다. 균형 잡힌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금씩 미세하게 틀어진 안면 비대칭을 교정해야 하는데 안면 비대칭 자가 교정 운동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혼자 있을 때 표정이 예쁘고 밉고를 생각하지 않고 마음껏 해볼 수 있다.

페이스 스트레칭 요령

턱 교정 운동(오른쪽 타입인 경우)

1. 먼저 볼 위로 손가락을 사용해 어금니 쪽을 눌러 교근을 찾는다.(이를 곽 물었을 때 볼록 나오는 근육) 찾았으면 그 부위 근육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준다.

2. 오른쪽 교근을 찾은 다음에는 왼쪽 외측익돌근을 찾아야 하는데 ‘아’하고 입을 벌렸을 때 튀어나오는 뼈가 그것이다.

3. 튀어나오는 뼈를 찾았으면 그 뼈 바로 앞을 눌렀을 때 쏙 들어가는 부분을 다시 찾는다.

쏙 들어가는 부분을 왼쪽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준다.

4. 양쪽 근육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입을 벌릴 수 있는 최대 범위 정도만 벌려준다. 다시 입을 닫고 벌리기를 반복한다.

5. 왼쪽 타입인 경우 왼쪽 방향에서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해준다. 한번에 10 회씩, 총 5~10세트 해주는데 매일 하지 말고 이틀에 한 번씩 한다.

 

 

눈 & 광대 교정 운동

1. 먼저 우측 광대뼈 아래를 엄지손가락으로 위로 올려가며 30초가량 마사지 한다.

2. 코 옆에서 귀 앞까지 골고루 마사지 해준다.

3. 충분히 마사지를 해준 후 손을 대지 않고 눈썹 부위의 근육을 사용해 양 쪽 눈썹을 동시에 위로 올려준다.

4. 그렇게 양쪽 눈썹을 올린 상태에서 왼쪽 눈썹을 왼손을 이용해 아래로 살짝 누른 상태로 5초간 멈춘 채 있는다. 5초 후 천천히 힘을 빼는 동시에 5초간 쉬어준다. 다시 양쪽 눈썹을 올린 상태에서 왼쪽 눈썹을 아래로 누르고 5초 동안 기다리기를 반복한다.

 

살 안찌는 체질로 바꿀 기회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살이 안 찌는 것, 모든 이들의 소망 아닐까. 그러려면 먼저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도록 근육량을 키울 필요가 있다. 몸의 근육은 기초 대사량의 40%를 소비한다. 사실 여기까지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여기서 더 알아야할 것이 몸 전체 근육량의 절반은 하체에 몰려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칼로리 소비를 많이 하여 살이 찌지 않게 하려면 하체를 많이 움직여야 하는데 집에 머물다보면 소파에 파묻혀 지내기 일쑤라 당연히 운동량이 줄어들고 살이 쉽게 찌게 된다.

 

앉았다 일어나기로 근육 키운다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려면 앉았다 일어나기 운동을 많이 해야 하는데 스쿼트 운동을 적극적으로 해 하체 근육량을 늘려줄 필요가 있다. 처음 시작할 때는 10개씩 3번, 30개가 적당하다. 처음 할 때는 다음날 다리에 근육통이 느껴지겠지만 30개 정도는 크게 부담이 가지 않는다. 무엇보다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기자 참고서적〈혼자서도 얼굴이 예뻐지는 페이스 스트레칭〉(북스고), 〈집콕 다이어트〉(보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